한겨레 선생님


안녕하세요, 현재 서울대 건축학과 4학년에 재학중인 한겨레입니다.

저는 지방의 일반 인문고 출신으로, 명문대를 그렇게 많이 배출하는 학교는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서울대를 가겠다는 꾸준한 노력을 통해 결국에는 입학할 수 있었습니다. 이에 밑바탕이 되어준 것은 자기 자신을 파악하여 계획한 공부 방법과와 진로를 향한 꾸준한 노력입니다.

하루에 공부에 투자할 수 있는 시간을 전부 끌어모은 뒤 공부량과 각각의 학습 방법에 맞춰 시간에 분배하는 방식으로 공부를 했습니다. 각각의 과목은 집중이 잘 되는 시각과 시간이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이 먼저 어떤 학습 방법이 맞는지부터가 제일 중요했습니다. 그렇게 학습 방법을 수립하면 플래너를 통해 꾸준히 공부하는 습관을 들여 성적을 향상 및 유지시킬 수 있었습니다. 특히 저는 수시로 입학을 했기에 평소 학교 수업과 이를 따라가는 자습은 매우 중요했습니다. 이 학습 방법은 저에게 매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진로에 연계된 활동을 활발히 하는 것 또한 중요했습니다. 저는 건축에 대한 열정으로 다양한 활동에 참여했습니다. 건축 봉사활동에서 건축 동아리 활동도 했습니다. 또한 건축학과에서 주관한 건축학교라는 행사에도 참여했습니다. 이러한 활동들은 제 자기소개서를 한층 더 빛나게 해주었습니다.

특히 저는 수학이 약했습니다. 처음 새로운 개념을 배우는 것부터 그 개념을 이해하고 다지기까지 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 그래서 학생들이 어느 부분에서 막히는지, 또 어느 부분에서 어려워하는지 잘 압니다. 저는 그러한 부분을 이해하기 쉽게 친절하게 설명해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에 힘입어 최근에는 고등학교 1학년 통합과학 과외를 하면서 단기간에(약 열흘) 집중적으로 학생의 개념 학습과 문제 이해력 향상을 도모한 수업을 하여 학생의 성적을 4등급에서 1등급으로 향상시킨 바가 있습니다. 저는 제가 고등학교 시절 과학 공부에서 막히고 힘들어했거나 이해하기 어려웠던 부분을 알기 쉽게 풀어 설명하면서 학생에세 가르쳤고 그 결과는 성공적이었습니다.

저는 제가 가르칠 학생에게 제 경험에서 우러나온 노하우로 성심성의껏 가르칠 것을 약속합니다.

○중학교 2학년 수학(6개월)
○고등학교 1학년 융합과학(3개월)
○고등학교 3학년 수능 지구과학 1(3개월)
○고등학교 2학년 미적분 1(2개월)
○고등학교 1학년 통합과학(4개월)
○중학교 2학년 수학(4개월)
○고등학교 2학년 생명과학1(2개월)
○고등학교 1학년 통합과학(4개월)
○고등학교 2학년 지구과학1(2개월)
○고등학교 3학년 수능 물리1 & 지구과학1(3개월)
○중학교 2학년 과학(2개월~)

문제를 풀기 전에 개념에 대한 탄탄한 학습을 먼저 짚고 넘어갑니다. 아무리 문제를 많이 풀어도 개념이 탄탄하지 않으면 기본 원리에 대한 이해를 요구하는 문제는 풀 수 없기 때문입니다. 개념을 이해하는 데 충분한 시간을 할애하여 정확히 깨우친 후에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학생이 이해할 때까지 짚어주며 친절하고 알기 쉽게 개념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개념을 충분히 숙지했다면 많은 문제를 풀게 하여 문제에 대한 적응력을 높이는 것을 주요한 학습 방법으로 합니다. 이때 학생의 수준에 맞게 문제 풀이의 방향을 다르게 합니다. 크게 시중 문제집, 기출 문제의 두 가지로 나누어서 풀게 합니다. 연습용 문제로 문제에 대한 적응력을 키운 뒤 심화된 기출 문제로 실전을 대비하는 방향으로 나아갑니다. 기존에 풀고 있던 문제집이 있다면 그것을 더욱 잘 풀 수 있는 방향으로, 문제를 많이 못 풀어봤다면 같이 풀어보면서 유형을 익히는 방향으로 수업을 진행합니다.
08:00
09:00
10:00
11:00
12:00
13:00
14:00
15:00
16:00
17:00
18:00
19:00
20:00
21:00
22:00
23:00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동시 합격 ○고등학교 시절 교내 각종 교과 경시대회 입상 ○고등학교 3년 내신 1.23등급 ○장학퀴즈 5연승 경력

수파자는 지방 또는 해외에 사는 학생들도 서울대생 선생님한테 1:1 과외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
교육기회의 불평등을 해결 하기위해 서울대생들이 만든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