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철 선생님


"나는 이 학교에서 반드시 전교 1등을 할 것이다."

고등학교 예비소집일 학교에 처음 발을 내딛으며 한 말이었습니다.
중학교 때 예고 준비를 해왔던 저에게 이 다짐을 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눈 앞에 '불가능'이 아른거렸지만 저는 마음속에 서울대를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고등학교 입학성적 전교 64등, 중위권이었습니다. 오랜 시간 혼자 끙끙대고 어떻게 하면 최상위권으로 올라갈 수 있는지 많은 시간을 고민하고 도전했습니다. 주변의 친구들은 학원을 적어도 1개 이상은 다니고 있었는데, 집안 형편으로 인해 학원은 엄두도 못 내고 있었습니다. 스스로 모든 것을 헤쳐나가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학교 선생님, 인강 사이트, 찾을 수 있는 방법은 모두 다 찾아보고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은 모두 시도해보면서 절박하게 노력한 끝에 대전의 대치동이라고 불리는 둔산동 학원가 중심의 고등학교에서 전교 1등으로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서강대, 성균관대를 모두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3년 내내 가지고 있었던 마인드는 '간절함'이었습니다. 그 간절함은 제가 엄청난 노력을 할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되었고, 힘들고 지쳐서 더 이상 앞으로 나아갈 수 없다고 생각될 때도 한 발짝 더 앞으로 내딛을 수 있게 하는 채찍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간절함을 가질 수 있었던 것은 좋은 선생님 덕분이었습니다. 인터넷 강의 선생님들, 학교 선생님들은 제 마음이 무뎌질 때마다 계속 동기 부여를 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그 분들의 훌륭한 강의와 수업으로 인해 저는 공부를 할 때 '수월함'을 느꼈고, 결국 이 자리에 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저는 제가 받은 것을 나누고자 합니다. '간절함'과 '수월함'을 모두 드리는 선생님이 되겠습니다.

1) 쓰리제이에듀 대치지점 영어내신대비 조교(2018년 2월~)
2) EBS 꿈장학생 진로 멘토링(2017년 7월~8월) - 상담을 받은 학생 중 서울대 합격자 배출
3) 대전 21세기 영어학원 조교(2016년 12월~2017년 2월)
4) 수학 과외(2017년 3월~2017년 10월) - 수학 학력평가 성적 4등급->2등급 향상
5) 2018 자이스토리 한국지리, 사회문화, 일반사회 검토(2017년 12월)

영어, 수학(중학, 고등 문과), 한국사, 사회탐구(한국지리, 사회문화, 생활과윤리, 윤리와사상)
제가 제시하는 키워드는 '수월함'과 '간절함'입니다.

'수월함'
학생의 성적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양과 질을 모두 잡아야 합니다. 따라서 저는 학생이 양이 더 필요하다 싶을 때는 양을, 질이 더 필요하다 싶을 때는 질을 취함으로써 학생이 균형잡힌 실력을 쌓아나가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다시 말해, 학생이 단순한 개념이나 단어 등을 숙달해야 할 필요가 있을 때는 소위 양치기 기법으로 학생이 많은 문제 풀이 경험을 접하는 것을 목표로 할 것이며, 계산 실수를 바로잡는 것이나 응용력 향상 등의 문제를 해결해야 할 필요가 있을 때는 좀 더 오래 고민해보고 풀이를 하나하나 분석하며, 다시 그 풀이를 몇 번이고 반복하는 경험을 접하는 것을 목표로 할 것입니다.

'간절함'
학생들에게 제가 시간표를 짰던 경험이나, 시험 기간 동안 마인드 컨트롤을 어떻게 했는지 등을 말해주면서 학생에게 동기부여를 하고 그 학생 자신의 간절한 마음을 실천으로 옮길 수 있게 도와드리겠습니다.
학생과 협의
1) 서울대(소비자아동), 연세대(심리), 고려대(심리), 서강대(심리), 성균관대(심리) 합격 2) 2017학년도 EBS 꿈장학생 최우수상 수상 3) 충남고등학교 문과 수석 졸업(내신 1.20) 4)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평가 수학(나) 96점(1등급), 영어 94점(1등급), 한국사 50점(1등급), 한국지리 50점(1등급), 사회문화 48점(1등급) 5) 고교시절 수학경시대회(문이과 통합)에서 꾸준히 입상(동상~금상)

수파자는 지방 또는 해외에 사는 학생들도 서울대생 선생님한테 1:1 과외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
교육기회의 불평등을 해결 하기위해 서울대생들이 만든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