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지혜 선생님

#경험많은, #꼼꼼한, #성실한, #체계적인, #친구같은, #친절한

저는 무조건 재수가 허용되지 않았기에 3년의 고등학교에서 생활이 너무 중요했습니다. 그래서 3년 동안 정말 모든 것을 갈아넣어서 공부하고 학교에서 할 수 있는 모든 것들에 참여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당연히 처음에는 시간관리나 스트레스 관리 등에서 힘겨웠고 더이상 안되겠다고 생각한 저는 그때부터 저의 노하우를 가지고 효율적으로 성적관리와 학생부 관리, 독서 등을 해나가가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 수시 6개 모두 합격한 학생이 되었고 제가 꿈에 그리던 서울대학교를 입학할 수 있었습니다. 공부는 정말 힘들고 하기 싫죠. 경쟁도 답답하고 학교도 재미없고. 그러나 이런 생각을 어떻게 바꾸고 앞으로의 삶을 바라볼 것인지가 입시를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학생들에게 저의 이야기와 함께 학생들의 이야기도 함께 듣고 싶습니다.

저는 대학교 입학하고 나서 지금까지 과외를 꾸준히 해와서 많은 학생들을 만났습니다.
고등학교 1~2학년, 중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수학과 영어를 주로 가르쳐왔고 중간중간 학교 생활의 노하우나 시간관리, 오답노트 작성법 등에 대해서 강의하였습니다. 그 결과 수학 모의고사 4등급 학생은 한학기만에 1등급을 받았고 영어는 5등급 학생이 2등급으로 오르기도 하였습니다. 결과는 저와 학생이 어떻게 시너지를 내는지에 달려있습니다. 많은 학생들을 만나보고 더 다양한 수업 방법을 개발하고자 합니다.

저는 제가 가르치는 부분 뿐만 아니라 학생이 스스로 공부하는 시간을 어떻게 보내는 지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저와의 수업 시간 이외의 시간에 하는 숙제를 어떻게 관리할지가 결정적인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과제를 어떻게 체크해나가고 이를 피드백할지를 학생에 따라서 개별적인 관리를 할 예정입니다. +더불어 여기에 말하자면 많은 숙제가 나갈 예정입니다.
저는 공부가 학교 생활과도 결코 유리되어 있지 않다고 확신하기에 학생의 생활면이나 모의고사 상황, 내신 시험 등 다방면의 학교 생활에 관심을 많이 기울이면서 학생들의 총체적인 부분에 주목하면서 수업을 진행합니다. 따라서 학생의 많은 부분을 알아가면서 그에 맞게 교육과정과 방법 등을 바꿔나갈 예정입니다.
08:00
09:00
10:00
11:00
12:00
13:00
14:00
15:00
16:00
17:00
18:00
19:00
20:00
21:00
22:00
23:00

수파자는 지방 또는 해외에 사는 학생들도 명문대생 선생님한테 1:1 과외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
교육기회의 불평등을 해결 하기위해 서울대생들이 만든 서비스입니다.